728x90
반응형

2종 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갱신하는 방법! (간단)ㅋ

 

 

고등학교다닐적, 생일 지나자마자

아빠가 강제로 운전면허증은 필수라며

학원 끊어주셨었는데요...ㅎㅎㅎ

아빠가 자동차업종에 계셔서

저도 자연스럽게 성인되자마자 운전을 시작했었어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니

벌써 운전면허 갱신기간이 되었더라고요!!!

저때만해도 운전면허시험이 쉬워지기전이라

어려웠었는데 갱신때 설마 다시 시험보는건 아닌가

적성검사를 해야하는건 아닌가

찾아보니까 온라인, 인터넷으로 면허증 갱신이 

가능하게되어있더라구요!!!

 

바로 실행하기 위해

증명사진과 공인인증서를 담아둔

usb꺼내서 준비했습니다ㅎㅎㅎ

 

방법은 차근차근 알려드릴테니

잘따라오시고요,

무척 쉬워서 5분도 안걸립니다.

 

 

 


준비물 : 신원확인용 핸드폰 혹은 공인인증서 등 / 증명사진

 

증명사진이 없으신분들은 셀카를 이용해

핸드폰 증명사진 만드는 어플로 진행해보세요.

저는 증명사진 촬영시 받아둔 사진이 있기에

증명사진으로 진행했어요.

 

 

 

 

 

 

 

1. 먼저 온라인에 "인터넷 면허증 갱신" 검색해줍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진행해요!

아래의 링크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됩니다 :)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2. 안전운전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전체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상단의 운전면허 발급 -> 2종 면허증 갱신을 클릭.

 

참고로 2종보통은 적성검사를 진행하지않고도 갱신이 가능해요,

단 갱신 된 면허증을 찾으러 직접 방문하셔야하니 참고하세요^^

 

 

 

 

4. 제일 먼저 신원확인을 하게됩니다.

신원확인을 위해 카카오페이인증 / 핸드폰인증 / 공인인증서인증 여러 수단이 있어요.

저는 공인인증서로 하려다가 귀찮아서 핸드폰인증으로 했어요..ㅎ

편하신 방법으로 택1 하시면 됩니다.

pass 어플이 귀찮으면서도 간편하기는 하네요.

 

 

 

 

5. 수령 할 장소를 선택하시는데요,

시험장을 방문 혹은 경찰서 방문이에요.

자택이나 회사 인근이 편리하겠죠?

 

저는 집이나 회사 인근인 서울 송파경찰서로 선택했어요.

편한 날짜로 택하면 됩니다!!

 

 

 

 

 

 

6. 사진 등록

 

ㅋㅋㅋㅋ사진등록하는데 10년전의 사진이 떠서 놀람과 당혹스러움이

동시에....ㅎㅎㅎ

아무튼 새 사진을 등록해주었어요....

 

 

 

7. 영문면허증도 같이 발급이 가능하더라고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갈일이 없지만ㅠ

해외여행 가서 렌트 할일도 있기 때문에

영문도 같이 신청하였어요!!!!

 

8. 수수료 지불

이제 거의 마무리입니다.^^

저의경우 영문도 같이 신청해서 1만원 신청료가 있었고요,

기간내에 갱신하지않는 경우 2만원의 과태료가 있다고해요.

신용카드 계좌이체 편리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9. 이제 끝이에요...ㅎㅎㅎㅎㅎ

저는 다음달에 찾으러 갑니당!!!!

공교롭게도 주민등록증과 면허증 사진이 같네요ㅋ

어서 받고싶어영...ㅎㅎ

 

 

매우 간단하게 2종보통 면허증을

갱신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갱신하시길 바랍니다!!

 

1종은 방문하셔야하고,

혹시나 2종보통인데 면허증을

분실한 경우에도 직접 방문하셔야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