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웨딩홀투어 / 더채플앳청담 가을 성수기 최종 계약 후기

 


결혼식 1년 반전에 웨딩홀 투어를 했었어요.
당시 18년3월입니다!! 결혼식 날짜는 19년 10월이었고요.
주변에서 인기 웨딩홀 잡으려면 무척 빨리 가야한다고했고,
요즘 웨딩홀은 정찰제가 많으니 그나마 혜택을 보려면
"얼리버트 혜택" 이외에는 별거 없다고 하셨어요.
투어해보니 그 말이 진짜였습니다..

 

플래너를 통한 투어가 아닌 워킹으로 하였고, 계약도 단독 워킹으로 하였습니다!

 

 


먼저 투어했던 웨딩홀 리스트는
1. 아펠가모 잠실점
2. 드레스가든
3. 베일리하우스 논현
4. 더 컨벤션 
5. 더 채플앳 청담
6. 엘타워
7. 마리드블랑

이 정도로 추렸었어요.

 

 

저희는 어차피 양가 부모님, 친척들까지 모두 수도권과 서울이랍니다.
지방에서 오시는분들은 거의 없어서 마음 편히 강남 쪽으로 알아봤었어요~
이 부분이 지나고 보니 참 다행이더라고요.
지방에서 오시는 손님이 있으면 시간대부터 제약이 많은 편인듯해요.
부가적으로 버스대절이라던지 알아볼게 더 많았을 거예요.

 

사실 일반 강변이나 컨벤션들에 비하면 
저희가 웨딩홀 투어한곳들은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어차피 한번 하는 결혼식이니 이쁜 곳에서 하고 싶었고요.ㅎㅎ
남편도 처음에는 아무데서나 하자 이런말을 했었는데
웨딩홀 투어하기 일주일 전 지인 결혼식에 다녀오더니,
꼭 웨딩홀에 돈 써서 좋은데서 하자고 하였어요.
덕분에 저도 더 마음 굳히고 최종적으로 더 채플앳청담에서 했어요!

 


드레스 가든, 베일리 하우스, 더컨벤션은 1년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기에
일단 가능한 더채플앳청담/에펠가모부터 가본 건데
역시나 더채플앳청담 보고 에펠 가모 잠실점 가니까 확실히 비교가 되더라고요.

 

 

 


더채플 앳 청담 장점은 웨딩홀 단독 건물/맛있는 식사/높은 천고/경건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신부대기실까지 완벽했습니다!
단점은 딱 한 가지ㅠㅠ 주차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신부대기실이에요.

실제로 보면 화사하고 자연광이라 더욱 이쁩니다.

스냅도 대 성공이었어요!!

대기실에 당연히 화장실도 있고, 핑거푸드 (마카롱 음료 등)

신부 지인들이 먹기도 하고 저도 먹었어요.

 

폐백실도 정말 예쁜데 저희는 폐백을 하지 않아 탈의실 개념으로 사용하였습니다...ㅎㅎㅎ...

보는 것으로 만족ㅋㅋㅋㅋ

하.. 진짜 폐백실 너무 이뻐서 생략하기로 했는데 고민이 됐었어요.

6층에 웨딩홀+신부대기실+서브 신부대기실+폐백실 한 번에 되어있어서 동선이 편하고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잘되어있다 아무래도 건물 자체가 전부 더채플이라서!!

하객들은 웨딩홀 바로 옆에 있는 서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바로 연회장 이동하면 됩니다.

동선이 굉장히 중요해요.

 

 

연회장인데 입구부터 고급스러워요!!!!!!!!!

웬만한 뷔페보다 맛있다고 소문나서 좋습니다.

원래 코스요리인 웨딩홀 알아보려고 했는데 여기 퀄리티 bb..

 

CJ계열이라 보장되어있다고 생각하세요. 계약 후 시식은 1개월 전부터 가능하며, 최대 6인이에요~

저는 시식 남편이랑 둘이 가서 먹고 왔었는데 정말 맛있었고요.

결혼식 당일에는 혼주분들 자리는 따로 마련이 되어있고,

신랑 신부에게는 스테이크가 제공됩니다^^

냉장, 냉동식품 없어요. 마카롱과 참치도 있습니다!

 

더채플 앳 청담에서는 결혼식 100일 선물/결혼식 1주년 선물도 제공이 된답니다.

큰 선물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념을 해준다는 점이 참 좋더라고요.

결혼식 당일에는 직원이 따로 신랑 신부에게 붙어서 전담해주는 것도 좋았어요.

 

에펠 가모 잠실도 사실 괜찮기는 한데
단독 건물이 아님 에펠 가모는 지하에 연회장이 있어서 식사를 함 (답답하게 느껴짐)
천고가 높지 않고 홀이 어떻게 보면 화려한데 어떻게보면 또 촌스러웠고요.(개인 취향)
신부대기실 동선이 별로..


1년 6개월 전에 갔음에도 성수기 토요일 점심시간대는 이미 예약이 되어있었어요.
저희는 날이 좋은 19년 가을로 하고 싶었고,
딱히 길일을 받아두거나 하진 않았었는데요.
더채플 앳 청담이 1순위로 마음에 들어서 예약하기로 결정하고,
웨딩홀에서 된다는 날짜로 저희 결혼식 날짜가 되었었어요.ㅋㅋㅋ
양가 부모님도 아무 말 안 하셔서 그렇게 결혼 준비 첫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ㅎㅎ
얼리버드 혜택으로는 웨딩카 or신라호텔 숙박+파크뷰 조식이었는데
저희는 신라호텔 숙박과 파크뷰 조식으로 했어요.
어차피 신혼여행은 결혼식 다음날 출발하기로 했어서 편안하게 즐겼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